글번호
18952

다문화 대안학교 '안성 맞춤랜드' 문화체험

수정일
2022.10.04
작성자
김보영
조회수
93
등록일
2022.10.04

2022년 9월 28일 수요일 다문화 대안학교 이주배경청소년들은  안성 맞춤랜드 문화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전통놀이 체험을 하였습니다.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먼저 줄다리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하나 둘!  하나 둘! 서툰 한국어로 호흡을 맞춰가며 재미있는 줄다리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두 번째 전통놀이는 바로 제기차기 놀이였습니다. 혼자 차기도 하고 친구들 끼리 원을 그리고 서로 받아가며 협동심을 발휘했습니다.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세 번째 전통놀이는 투호 던지기 ~ 더 많은 화살을 넣기 위해 집중~ 또 집중!!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오늘의 가장 큰 문화체험~ 

조선 최고의 남사당패 꼭두쇠였던 바우덕이를 기리는 "2022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어름이라는 외줄을 탈 때마다 학생들은 탄성을 지르고 박수를 치고~ 엄청 놀랍고도 재미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이어 남사당패의 풍물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공연에 들어가기 전 학생들과 공연장 입구에 있는 풍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 후라 학생들은 수업시간에도 배웠고 직접 눈으로도 본 북, 징, 장구, 꽹과리를 보면서 


덩기덕 쿵덕이라는 말을 따라하면서 즐거워했습니다.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마지막으로 한 체험은 탈 만들기 체험~ 


학생들은 한국 전통 탈에 대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 탈을 만들기 전 탈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후 자신이 만들고 싶은 탈을 만들었습니다.


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안성맞춤랜드문화체험 


이번 안성맞춤랜드 문화체험을 통해 조선의 명창 바우덕이 축제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남사당패의 공연을 보면서 한국 문화를 더 재미있고 유쾌하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문화 대안학교의 16명의 이주배경청소년이 이번 체험에 참여했고, 다음 문화체험도 아주 많이 기대하고 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