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6370

평택대학교 다문화교육원,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최종평가회 성료

수정일
2024.02.07
작성자
송원일
조회수
123
등록일
2024.02.07

최종평가회 단체사진


본교 다문화교육원(원장 유진이 교수)202426()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최종평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온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은 평택ㆍ안성ㆍ오산 지역의 다문화ㆍ탈북학생에게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학습을 지원하고 대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의 사업이다.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은 오는 215()부터 315()까지 새롭게 멘토와 멘티를 모집하여 사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2024년에는 멘토를 100명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고, 지역사회의 기관에 사업설명회를 통해 멘티를 확보할 예정이다. 올해는 전국 유치원과 다함께돌봄센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다문화ㆍ탈북학생도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본 사업의 수혜를 받지 못했던 멘티를 새로이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부,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이러한 멘토링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에게 제공하는 장학금을 도시의 경우 시간당 14,000, 농어촌은 18,000원으로 대폭 인상하고, 선임멘토 선정 인원을 확대하였다. 또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어촌 다문화ㆍ탈북학생에게 온라인을 통한 멘토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우수한 멘토를 확보하기에 용이해질 것이며, 다문화ㆍ탈북학생에게 제공되는 멘토링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문화교육원의 유진이 원장은 “2023년에 진행되었던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유의미한 활동이었다. 올해는 학부 재학생뿐만 아니라 대학원생까지 확대하여 더 많은 멘토ㆍ멘티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다문화교육원에서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보도자료

https://lrl.kr/ok4x

https://lrl.kr/JjNI

https://lrl.kr/fWMj

https://lrl.kr/fWMw

https://lrl.kr/ok4D

https://lrl.kr/sxdv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