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1부 특강과 2부 나누어 진행했으며 1부에서는 “라디오 스테이션” 활동으로 진행했으며 특강은 (사)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홍영균 교수가 했으며 새로운 시대변화에 따른 청소년 세대 그리고 나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한국의 미래관과 한국과 청년의 변화에 관해 설명하고 저출산 시대에 대비하여 심도 있게 생각할 필요성을 역설하며 사회적 가치 추구의 방향성에 관해 제시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2부 진행은 주영은 선임 멘토 외 6명의 진행으로 다문화 탈북학생들을 멘토링하면서 겪은 일들을 통해 어려웠던 점과 즐거웠던 점을 소개하면서 선정된 사연은 상품까지 증정했다.
또한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함이 절반 이상이고 대체로 만족함이 대부분이라고 했다.
지난 7월 25일(목) 같은 장소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은 김혜원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MBTI로 알아보는 멘토와 “나 들여다 보기”를 주제로 멘토링 할 때 활용법에 관해 설명했다.
2부에는 골든벨 프로그램으로 ‘퀴즈앤’사이트를 활용한 멘토링 관련정보를 퀴즈로 만들어서 멘토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만족도 조사결과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한 학생이 78.9%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멘토링의 목적은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강화하고 기초학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평택대학교 재학생들의 다문화 인식 제고와 장학 기회를 주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는 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하고 평택대학교다문화교육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며 다문화 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은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본교 재학생 멘토 100명과 다문화 가정 아동과 청소년 멘티 100명을 대상으로 지급된다.